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19. 10. 23. 09:38

 

 

간혹 고혈압 증상이 있어서 병원을 찾는 경우는 혈압상승에 의한 증상과 코피 나 혈뇨, 시력저하, 뇌혈관장애 증상, 협심증 등 고혈압성 혈관질환에 의한 증상에 의해서이며, 종종 이차성 고혈 압의 경우 원인 질환의 증상 때문입니다.

고혈압 두통 이 있는 경우에도 혈압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두통이 있는 경우 혈압 때문에 두 통이 생긴 것보다는 두통 때문에 혈압이 올라간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두통을 먼저 조절하는 것이 혈압조절보다 우선입니다.

흔히 뒷목이 뻣뻣하다고 혈압이 높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과도한 스트레 스로 인해 목이 뻣뻣한 증상이 있을 수 있고 그로 인해 혈압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먼저 다른 원인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혈압 전단계에서는 체중조절과 식사요법, 행동수정 및 규칙적인 운동 실시 등의 비약물 적 요법을 먼저 시행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고혈압으로 진단받은 경우에는 약물로서 혈 압을 정상으로 조절하여 주는 것이 필수적인 치료입니다. 흡연은 심혈관계질환의 주요 위험인자이므로 고혈압에서도 금연이 권장됩니다.

대부분의 고혈압 환자는 복합적인 위험요 소를 지니고 있으므로 고혈압에서 식사의 역할에 대해서는 아직 논란이 있으나, 식사 요법은 고혈압 관리에 매우 중요합니다.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쇄보 효능  (0) 2020.02.13
털모이식  (0) 2019.10.29
역류성식도염 증상  (0) 2019.10.09
위염 증상  (0) 2019.10.07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