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19. 9. 30. 13:06
반응형

오늘은 여우티의 효능과 왜 여우 티가 인기가 많은지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우티는 일명 붓기 차라고 하여 많은 여성분들이 찾고 있는 차라고 합니다. 여우티의 성분을 보면 늙은 호박과 팥을 넣어 만들었는데요. 제 생각에는 여우티의 늙은 호박과 팥 때문에 효능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늙은 호박 효능(여우티 효능) - 항암효과

여우티 효능 01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늙은 호박은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항암 효과에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폐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흡연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호박을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늙은 호박 효능은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조절해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고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늙은 호박 효능(여우티 효능)  - 이뇨작용

여우티 효능 02

 

열량이 낮은 늙은 호박은 노폐물 배출 이뇨작용을 도우며,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늙은 호박을 찜으로 쪄서 먹을 경우 열량이 25kcal 정도로 줄어들기 때문에 다이어트 푸드로 좋습니다. 또한 미네랄과, 식이섬유, 비타민까지 풍부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우리 몸에 있는 베타카로틴이 비타민A로 바꿔주기 때문에 뇌졸중, 심장병, 시력감퇴, 노화방지 등 항암 예방에 정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늙은 호박 효능(여우티 효능) - 노폐물 배출

여우티 효능 03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에 좋습니다. 장내에 독소가 쌓이지 않게 도와주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에도 좋고, 유독물질을 없애주기 때문에 야맹증과 백내장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늙은 호박은 신경 완화 작용을 해주는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불면증과, 부종 개선에도 좋으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출산 후에는 늙은 호박 안에 꿀을 넣어 쪄서 먹으면 붓기를 빼고 영양분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늙은 호박 효능(여우티 효능) - 소화기관

여우티 효능 04

 

호박의 특징은 늙어갈수록 신체 에너지 지원이 되는 당질과 함유량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위장이 약한 사람, 위궤양이 있는 환자에게 위장 보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라고도 합니다.

 

늙은 호박 부작용(여우티 부작용)

여우티 효능 05

 

포타슘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늙은 호박은 고혈압, 간질환이 있는 분들과, 이뇨제를 복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피해야 할 음식이라고 합니다.

 

 


 

팥 효능(여우티 효능) - 이뇨작용

여우티 효능 06

 

팥의 껍질 부분에는 사포닌 성분과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여 이 성분들이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각종 각기병, 신장병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팥 효능(여우티 효능) - 변비 예방

여우티 효능 07

 

올리고당과 식이섬유 성분이 무려 사과의 13배 그리고 고구마의 5배가량 풍부히 함유되어있어서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또 장기능을 개선시켜주어 배변활동을 돕게 되어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팥 효능(여우티 효능) - 숙취해소

여우티 효능 08

 

팥 껍질 부분에 있는 사포닌은 생리활성물질로서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게 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과음을 한 후에 속이 더부룩할 때 팥을 달인 물을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여우티 효능 09

 

늙은 호박과 팥으로 만든 여우티, 다이어트와 붓기 빼기에 좋은 차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개인별 질환이나, 복용하고 있는 약을 잘 판단해서 드셔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 증상  (0) 2019.10.23
역류성식도염 증상  (0) 2019.10.09
위염 증상  (0) 2019.10.07
장염증상  (0) 2019.10.06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