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20. 4. 16. 07:29

당귀는 당연히 돌아오다라는 뜻을 가진 약초입니다. 당귀의 뜻을 보면 당귀의 효능을 압축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몸이 허약해 시집에서 내쫒긴 여자가 친정으로 돌아와 슬픔을 곱씹으며 당귀를 먹었더니 이 여자가 몰라보게 건강을 회복해 시집으로 당당하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이밖에 부인들이 싸움터에 나가는 남편의 품속에 당귀를 넣어주어 당연히 돌아오다는 뜻을 가지게 됐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는 전쟁터에서 기력이 다했을 때 당귀를 먹으면 다시 기운이 회복되어 돌아올수 있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당귀는 대표적인 약용식물입니다. 예전에는 산에서 채취했으나 현재에는 산에서 채취하기보다 식용으로 많이 재배합니다. 당귀를 약용으로 재배하려면 꽃대를 키우지 않은 당귀를 수확해야 하며 여러해 살이 풀이지만 약초용은 꽃이 피기전에 모두 캐야 합니다.

당귀는 잎에서 강한 향기를 내기 때문에 벌레가 접근하는 일이 없어 재배가 편한입니다.하지만 초기 성장이 더디므로 주변에 돋아나는 풀을 잘 정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당귀의 효능 포스팅입니다.

 

 

당귀 효능 - 변비 개선

변비가 있는 분들이 당귀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장의 혈액순환이 순조롭지 못하면 변의 이동이 어려워 지기때문에 변비가 될 수 있습니다. 당귀차를 꾸준히 마시면 체내에 혈액을 보충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져 변비,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 빈혈개선

생리로 인하여 철분의 손실이 많아지면서 빈혈이나 어지럼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귀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헤모글로빈 수치가 증가해 빈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빈혈이 갑자기 나타나면 위험할수도 있는데, 빈혈이 심한 분이라면 철분제라와 함께 복용시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당귀 효능 - 여성질환 개선

현대에는 여성질환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손발이 찬 수족냉증, 생리불순, 생리통, 팔다리 저림 등에 당귀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엽산과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된 당귀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속의 혈액을 맑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를 보충해 주기때문에 여성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 치매 예방

치매에 좋은 당귀는 가정에 나이드신 분들에게 챙겨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당귀에 함유되어 있는 데크루신과 데크루시안젤레이트라는 성분이 뇌에 존재하는 베타아미노이드라는 독성물질을 억제 및 감소시키는 작용을하여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귀 효능 - 식욕촉진 및 기력회복

입맛이 떨어졌다거나 기력이 없을때 당귀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당귀차를 마시면 몸의 물질대사와 내분비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귀 특유의 맛과 향이 오랜시간 지속되어 식욕을 촉진시키는 당귀의효능이 있습니다.

 

 

당귀 효능 - 통증을 완화

타박상을 입었다거나 충돌, 사고 등의 외적인 충격으로 인하여 체내에 흐르고 있는 피가 한곳에 뭉쳐진 것을 어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나타나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당귀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의 어혈을 풀어서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기 때문에 신경통이나 관절통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귀 효능 - 탈모 개선

과거와 달리 탈모가 시작되는 연령대가 차츰 낮아지고 있으며, 이제는 여성탈모 또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당귀의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탈모예방과 흰머리가 생기는 새치를 예방입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스트레스나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당귀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탈모를 예방해 효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밀 효능  (0) 2020.04.21
민들레차 효능  (0) 2020.04.17
연근차 효능  (0) 2020.04.15
고로쇠 수액 효능  (0) 2020.04.14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