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꿈해몽이란 꿈의 내용을 풀이하는 것으로 고유어로는 꿈풀이라고 합니다. 꿈을 꾼 날 오전에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꾼 꿈을 이야기하면 길몽은 효력이 떨어지고 흉몽은 더 나빠진다고 합니다. 꿈은 과거의 거울이며 예지력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견해입니다.

꿈은 고대에는 신이나 정령 등 인간보다 높은 존재의 계시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근대에 들어와서는 일부 학자들에게 무의식의 표출로서 연구됩니다. 하지만 꿈 해몽이라고 쓰는 경우가 많지만 해몽이라는 자체가 꿈을 풀이한다는 뜻입니다.

전문가들은 깨어있는 상태에서 잠든 느낌이기 때문에 꿈을 꾸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의 물리적인 반응일 뿐, 잠들기 직전의 뇌가 그것을 꿈으로 이해하는 것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잠이 들기 시작하면 렘 상태, 즉 안구 쾌속 운동 단계가 시작되고 우리 몸은 맹렬하고 짧은 경련을 겪기 시작합니다. 이런 꿈의 세계는 우리가 직면하게 될 고난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 이혼하는 꿈

이혼하는 꿈은 심리적으로 자신감을 잃고 현재의 위치에 부담을 느끼고 있을 때 주로 꾸는 꿈 중 하나입니다. 이 꿈은 뜻하지 않은 갈등에 휘말려서 근심 걱정에 빠지게 되거나 하는 일에서 문제가 발생해 재물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 친구가 결혼을 하는 꿈

꿈해몽에서 친구는 일종의 인간, 사회관계를 의미합니다. 친구가 결혼하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축하를 받을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결혼식에서 배우자의 손을 잡는 꿈

꿈의 내용처럼 자신과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를 만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결혼한 사람의 경우에는 가정에 행복을 불어넣어줄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 결혼식날 먹구름이 끼고 벼락이 치는 꿈

꿈의 내용 그대로 첫출발부터 고난에 휩싸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우환이 생기고 사업에 문제가 생기거나 질병 사고들의 불운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 결혼식에 참석한 꿈

이 꿈은 자신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사고나 질병 등 불운이 찾아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환자가 이 꿈을 꾸게 되면 병이 더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옷이나 장신구 등의 선물을 받게 되는 길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좋아하지 않는 사람과 결혼식 하는 꿈

현재 하는 일이나 인간관계 등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지만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모두 해결되어 안정을 찾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결혼식에 신랑도 없고 내빈도 없는 꿈

합격운이 따르는 꿈으로 시험이나 승진에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외에는 결국 잘 풀리겠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것임을 암시합니다.

 

😴 아내가 결혼하는 꿈

이 꿈은 될 수 있으면 꾸지 않는 게 좋은 흉몽입니다. 머지않아 아내와 사별을 하게 될지도 모르는 꿈입니다.

 

😴 지인과 결혼하는 꿈

아무래도 주변 사람들과 관계된 꿈을 많이 꾸게 되죠. 이 꿈은 실제 무의식으로 마음에 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을 꾸는 것으로 실제 현실에서도 그 사람과 좋은 관계가 될 수도 있고 그와 상관없이 좋은 이성이 나타나 좋은 관계로 발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자신의 형제자매가 결혼하는 꿈

이 꿈은 당연히 길몽일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예상과 다르게 흉몽입니다. 하는 일에 불운이 찾아와 재물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자신의 결혼식에 늦는 꿈

이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노력에 비해 제대로 된 성과가 없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특히 단 한 번의 실수로 모든 노력을 허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 결혼사진을 찍는 꿈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귀인을 만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만족할만한 성과물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결혼식 날 부모님이 불참한 꿈

인생에서 위기가 발생해도 주변에 자신을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나타나지 않아 결국 안 좋은 상황으로 이어지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어린아이가 결혼을 하는 꿈

꿈의 모습이 귀엽긴 하지만 이상하고 기이한 찜찜한 꿈이라고 할 수 있죠. 이 꿈은 흉몽입니다.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질병이나 사고 등 안 좋은 일이 들어올 꿈입니다.

 

😴 자신의 결혼상대가 바뀌어 버린 꿈

자신이 현재 진행 중이거나 이후에 있을 소송이나 계약 등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유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노부부가 결혼식을 올리는 꿈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꿈입니다. 새로운 관계나 혹은 계약이 성사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해오던 일이 성과로 이어져 좋은 결실을 맺게 되고 집안에는 기쁜 소식으로 인해 경사가 생겨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미남 또는 미녀와 결혼을 하는 꿈

요즘 시대는 아름다운 외모 그 자체가 거대한 재물과도 같은 시대죠. 이 꿈은 재물운이 따라오는 꿈으로 하는 일마다 행운이 찾아와 많은 재물을 쌓게 합니다.

 

😴 결혼식을 여러 번 하는 꿈

이 꿈은 부부 사이는 행복하지만 주변 상황이 이를 돕지 않아 근심 걱정에 휩싸이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시집살이를 하거나 배우자의 지인과 다툼이 발생하는 등의 불편한 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결혼식날 밤 꿈에 여자가 암탉을 보는 꿈

이 꿈은 매우 불길한 흉몽으로 될 수 있으면 꾸지 않는 게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결혼할 남자가 불구가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고백하는 꿈

이 꿈은 사랑에 대한 열망이 담긴 꿈으로 교제하는 이성이 자신의 마음을 좀 더 받아들여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반영된 꿈입니다. 만약 교제하는 이성이 없다면 짝사랑하는 이성에게 고백하고 싶음을 의미합니다.

 

😴 고백받는 꿈

이 꿈은 본인의 마음이 반영된 심몽으로 연인이 없는 솔로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과의 관계가 더 깊은 관계로 발전되기를 희망하는 것이고 이미 짝이 있는 경우에는 새로운 만남이 찾아오길 바라는 꿈입니다.

 

😴 누군가가 결혼식을 방해해 결혼식이 깨진 꿈

뜻하지 않게 어떤 문제에 휘말려서 갈등을 빚게 되고 그 일로 구설에 오르내리며 마음고생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결혼을 반대하는 꿈

뜻하지 않게 주변 사람과 갈등이 생겨 관계가 나빠지게 될 꿈입니다. 또 그로 인해 구설수에 오르내리고 근심 걱정하게 될 꿈입니다.

 

😴 부부가 서로 화내는 꿈

이 꿈은 꿈의 내용 그대로 부부 사이의 애정이 식어서 사이가 점점 멀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혹은 부부 중 한 명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부부가 함께 잠자리에 누워있는 꿈

부부가 함께 침대나 바닥 이불 위등에 함께 누워있는 꿈은 길몽으로 집안이 평화롭고 화목하며 재물이 많이 지고 즐거움이 넘쳐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부부가 같은 상에서 식사를 하는 꿈

부부가 같은 상에서 먹는 꿈은 부부 혹은 협력자와 합심해서 일을 해나갈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조직, 공동투자, 협동심, 계약 등이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 땅이나 건물 같은 부동산 관련 문제로 부부가 싸우는 꿈

부부가 싸우는 꿈은 흉몽이지만 땅이나 건물 등 부동산 문제를 두고 싸울 때는 의미가 조금 달라집니다. 재물이 들어오고 사업이 잘 풀려서 번창하고 가정도 화목해집니다.

 

😴 부부가 잉꼬에게 먹이를 주는 꿈

우리는 잉꼬를 흔히 사이좋은 부부의 상징처럼 생각하죠. 꿈해몽에서도 똑같습니다. 이 꿈은 부부의 사이가 시간이 갈수록 좋아지고 사랑이 깊어져 오래오래 행복을 느끼며 살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서류와 관련된 일로 행운이 찾아옵니다.

 

😴 배우자가 죽는 꿈

이 꿈은 배우자 중 누가 죽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아내가 죽을 경우에는 가정의 화목이 깨지고 불화가 생기게 됩니다. 죽는 쪽이 남자일 때는 사업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 부부가 같이 술을 마시는 꿈

요즘에는 부부가 함께 사이좋게 술을 즐기는 경우가 많죠. 현실에서는 보기 좋은 모습이겠지만 꿈해몽에서는 흉몽입니다. 부부의 사이에 문제가 생기고 결국 이별하게 됩니다.

 

😴 나이 많은 부부가 결혼식을 하는 꿈

이 꿈은 반 흉반 길의 꿈입니다. 결혼식처럼 집안에 경사스러운 좋은 일이 생길 수 있고 또는 누군가가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로 안 좋은 상황에 쳐할 수 있습니다.

 

😴 신혼부부가 꽃을 안고 있는 꿈

신혼부부가 꽃을 안고 있는 모습은 가장 아름다운 모습 중 하나죠. 하지만 꿈속의 모습과는 다르게 해몽에서는 사랑하는 사람과 실랑이를 벌이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부부가 등을 지고 반대 방향으로 걸어가는 꿈

이 꿈은 꿈에서 보이는 내용 그대로 해석됩니다. 둘의 사랑이 식어 별거를 시작하거나 갈등을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이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남편이 바람피우는 꿈

남편이 바람피우는 꿈은 심리적으로는 남편에 대한 사랑이 과하게 표현된 것일 수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둘의 사이가 너무 좋고 사랑이 깊기 때문에 꾸는 꿈 일수 있죠. 이 꿈은 부부의 사랑이 날이 갈수록 더욱 깊어지고 행복하게 오래 함께 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아내가 바람피우는 꿈

아내가 외도하는 꿈을 꾸는 것은 남편이 자신감을 잃었거나 아내의 사랑에 대한 확신을 잃게 되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 실제로 남편이 바람을 피울 때도 그 보상심리로 아내가 바람피우는 꿈을 꿀 수 있다고 합니다.

 

😴 부부가 함께 여행을 가는 꿈

여행은 사서 고생이라는 말이 있죠. 특히 부부끼리의 여행은 부부싸움의 시작이 되기도 합니다. 이 꿈은 흉몽입니다. 재물을 일게 될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지금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이 꿈은 꿈꾸는 사람의 현재 소망을 담은 꿈으로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꿈입니다.

 

😴 좋아하는 이성과 손을 잡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의 마음이 꿈으로 이어진 것으로 좋아하는 이성에 대한 강한 열망이 나타난 꿈입니다. 꿈속에서 손을 잡았을 때 마음이 편안하고 기쁘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양호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반면 꿈속에서 불안하거나 손을 놓아버릴 경우에는 지금 자신감이 없는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용기가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 모르는 이성과 손을 잡는 꿈해몽

이 꿈은 현재 자신의 외로움과 사랑은 원하는 마음이 반영된 꿈입니다. 아는 사람이 나왔을 때는 직접적으로 그사람과 관련된 감정들이 표현된 거라면 모르는 사람이 나왔을때는 외로움과 새로운 만남에 대한 열망이 반영됩니다.

 

😴 전 남편이 병이나 사고로 아픈 꿈

이 꿈은 전남편에 대한 연민과 재결합의 열망이 담긴 꿈으로 아직 남아있는 전남편에 대한 걱정스러운 마음이 반영된 꿈입니다.

 

😴 전남편과 재결합하는 꿈

이 꿈은 전남편에 대한 연민과 재결합의 의지가 나타난 꿈으로 드물게는 일종의 예지몽처럼 실제 재결합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전남편과 전화하는 꿈

이 꿈은 전남편에 대해 아직도 남아있는 애정과 재결합에 대한 의지가 반영된 꿈입니다. 전남편과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이 꿈에서 전화 통화하는 것으로 나타난 꿈입니다.

 

😴 헤어진 남자 친구가 나오는 꿈

이 꿈은 현재 자신의 상황에 따라 약간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실제 헤어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이 꿈으로 나타난것일수 있고 또는 현재 남자친구 없이 외로운 상황이라면 꿈에 나온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과는 전혀 상관없이 단지 외로운 과 새로운 만남에 대한 열망이 표현된 꿈일 수 있습니다.

 

😴 키스하는 꿈

키스 꿈은 꿈에서의 디테일에 따라 매우 다양한 해석이 이루어지는 꿈입니다. 꿈에서 가볍게 키스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키스라면 아첨, 폭로, 자백 등과 관련된 매우 기분 나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반면 길고 만족스러운 키스일 경우에는 연인과의 관계가 발전하고 결혼으로 이어질 수 있고 사업에서의 성공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