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20. 2. 29. 12:45
반응형

초록입홍합은 초록 입술이 있는 홍합이라는 뜻입니다. 많은 분들이 초록입, 초록잎과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초록입홍합의 정식 명칭은 초록입홍합입니다. 영어로 Green lipped mussel입니다. 초록홍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초록입홍합은 천연 관절염 치료제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죽기전에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맛이 크리미해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고, 뉴질랜드에서 자주 먹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초록입홍합은 NASA에서 암치료제 연구 중에 항염증 효과가 있는 걸 입증했습니다. 오늘은 아직 생소할 수도 있는 초록입홍합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항염효과

초록입홍합 효능에 대표적인 효능인 항염효과는 NASA에서 암 연구를 하던 중 확인된 내용입니다. 관절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불포화 지방산인 DHA, DPA, ALA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면역세포를 조절해 염증 제거에 효능을 줍니다. 아마씨유, 달맞이꽃 종자유에 비해 항염작용이 200~300배가량 높습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관절염 개선

관절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뛰는 건 물론 서있고 가볍게 걷는 것도 힘들어지게 됩니다. 초록입홍합에는 이러한 관절염의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초록입홍합은 플랑크톤을 먹는데, 이 플랑크톤은 태양빛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항염물질을 생산합니다. 초록입홍합이 플랑크톤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항염 성분과 오메가 3 지방산이 만들어져 항염에 매우 탁월합니다. 한국에서 초록입홍합이 유명해진 이유도 관절염 개선 효능 때문입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기억력 개선

30~40대가 넘어갈수록 우리의 뇌는 점점 기억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생성되는 세포보다 죽어가는 세포가 더 많기 때문인데 초록입홍합 효능에는 이러한 기억력 저하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초록입홍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해 뇌세포 활성과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주어 기억력향상과 치매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혈관질환 개선

초록입홍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혈관 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혈관질환 개선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초록입홍합의 혈관질환 효능은 지방산과 무기질을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게 됩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빈혈 예방

빈혈은 적혈구의 산소 운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걸 말합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적혈구가 더 많습니다. 초록입홍합에는 빈혈에 좋은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해 결핍성 빈혈에 좋은 초록입홍합 효능이 있습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피부미용

피부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관심사입니다. 예전과 달리 남자들도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습니다. 날씨가 건조할 때는 피부미용에 조금 더 관심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초록입홍합 효능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셀레늄과 천연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해주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비염 염증질환

초록입홍합은 비염, 기관지 천식 염증 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 3이 지방산이 다른 식품보다 250~300배 높아 관절염에 좋다는 것은 이미 이야기했습니다. 초록입홍합은 관절염뿐만 아니라 비염, 기관지 같은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초록입홍합의 리프리놀이 만성 염증성 질환과 천식에 모두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똥쑥 효능  (0) 2020.02.29
우롱차 효능  (0) 2020.02.29
고구마 효능  (0) 2020.02.28
콜라비 효능  (0) 2020.02.28
복사했습니다!